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른 종류 - 프렌치, 프로방스, 인더스트리얼, 북유럽

 

 

 


인테리어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간단한 시공이라도 본인의 취향을 반영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의 취향을 모르고 유행에 따라가는 사람들도 많다. 결국 후회할 수도 있으므로 본인의 취향을 가지고 유행을 따라가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막상 다들 예쁜 인테리어를 하고 싶어하지만 업체를 선정하고 어떤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원하냐고 묻는다면 보통의 사람들은 "네?" 하며 당황하고 음.. 예쁜 스타일이요 라고 대답할 가능성이 많다. 그러기에 인테리어의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인테리어 종류는 스타일에 따른 몇가지로 나뉘게 된다.

 

 

프렌치 인테리어

 

 

 

 

프렌치 스타일은 간단하게 프랑스식 인테리어를 뜻하며, 프렌치 스타일하면 떠오르는 것은 엔틱한 가구, 샹들리에가 있는 궁전 같은 집이다. 어떤 인테리어보다 장식 및 소품이 많고, 화려한 본래의 프렌치 스타일을 올드 프렌치라고 한다. 올드 프렌치(old french) 스타일은 곡선몰딩이 주를 이룬 실크벽지와 웨인스코팅 등을 사용하여  화려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근에는 조금 과하게 보일 수 있는 올드 프렌치 스타일보다 모던 프렌치 스타일을 더 선호한다고 한다. 모던 프렌치(Modern french) 스타일은 모던함과 클래식함이 조화를 이루면서 기존의 프렌치 스타일에 비해 단조로워진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모노톤과 웨인스코팅을 이용한 벽면, 컬러감이 돋보이는 가구와 소품들, 그리고 샹들리에를 이용하면 심플한 인테리어 속 화려함이 가지고 있는 모던 프렌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 빈티지한 가구와 철제 소품의 조화

    오래 된 듯한 가구들과 철제 소품들의 조화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한 필요 요소이다. 목재로 된 가구와 철제 소품의 조화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어두운 분위기를 중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 공장 같은 분위기

    파이프 관, 콘크리트 벽면, 낡은 벽돌 등을 그대로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즘 TV 시청하다 보면 노출 콘크리트라고 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문래동에 위치한 밥집 혹은 술집 같은 곳에서도 많이 사용한다.

 

 

인더스트리얼은 산업 및 공업이란 의미로, 폐쇄된 공장을 개조하여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준 것에서 시작되었다. 빈티지 스타일의 상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은 요즘 상업공간 인테리어에서 가장 핫한 스타일 중 하나이다.

 

 

프로방스 인테리어

 

 

 

 

  • 목재 가구와 소품의 조화

    빈티지한 목재 가구와 화이트톤, 그리고 강렬한 색조 및 여러가지 소품들의 조화가 감성적인 프로방스 스타일을 극대화해준다.

  • 강렬한 색조

    프로방스 스타일은 벽면과 중문, 덧창 등 외부는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강렬한 색조를 사용하며, 내부는 화이트톤의 벽과 포인트가 되는 강렬한 색조의 조화가 가장 큰 특징이다.

  • 투박한 소재의 사용

    현관문, 창, 바닥 등은 자연의 느낌을 살려 목재와 돌 등 투박한 자연소재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로방스는 문화예술 면에서 많은 영향을 준 독특한 문화양식이다. 프로방스 스타일은 로맨틱 프로방스와 빈티지 프로방스로 나뉠 수 있으며, 로맨틱은 화사하면서 따뜻한 느낌이 강하다면, 빈티지는 긁히고 벗겨져 멋스러운 느낌을 준다.

 

 

북유럽 인테리어

 

 

 

 

  • 다양한 소품 사용

    북유럽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하여 쿠션, 가구, 덮개, 커튼 등 많은 소품들이 필요하며, 무난한 색상의 패브릭 제품을 추천한다. 이밖에도 파스텔 계열의 다채로운 색상과 다양한 재질의 자그마한 소품들의 조합은 공간에 소소한 개성을 불어넣어준다.

  • 따뜻함과 포근함

    북유럽 스타일의 공간은 흰색을 중심으로 설계되어 주로 강한 색상보다는 파스텔 계열 등 중립적인 색상을 두루두루 사용해야 한다. 목재는 따뜻함을 더해주는 소재이며, 특히 북유럽 스타일에서는 밝은 색의 목재를 바닥재, 가구 상판 등으로 곳곳에 활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더해준다.

  • 공간을 간결하게

    북유럽 스타일의 유행은 미니멀리즘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는 두 가지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인데 북유럽 스타일은 단순, 깔끔, 간결해야 한다. 물건들이 잡다하게 나열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고, 불필요한 구조를 최소화해야 한다. 북유럽 스타일의 단순하고 모던한 느낌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전세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북유럽은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나라를 말하며, 북유럽의 추운 기후의 특성상 폐쇄적인 집 구조와 단순화된 형식을 가지고 있다.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고 낮 길이가 짧아 해가 떠있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집안을 화사하게 꾸미 시작하였고 그것이 현재의 북유럽 스타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로써 오늘은 인테리어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다. 인테리어 종류에는 위와 같은 식으로도 나뉘지만 인테리어 업체를 통하게 된다면 스타일에 따라 모던, 심플/미니멀, 내추럴, 빈티지, 뉴클래식, 럭셔리 등등 많은 종류로 나뉘게 되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우리가 위와 같이 낯선 인테리어 종류가 아닌 많이 들어본 친근한 방식의 인테리어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2020/09/04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좋은 샤시(창호) 선택하기

2020/09/03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마루 바닥 시공 순서 정하기

2020/09/01 - [인테리어] - 인테리어 헤링본 vs 쉐브론 바닥재 디자인 패턴

2020/08/30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집에 맞는 바닥재 종류 장단점 및 고르기

2020/08/29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바닥재(강마루, 강화마루 등) 종류 알아보기 - 동화자연마루 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