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폴딩도어 종류 및 선택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막상 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러다 보면 일단 기준이 되는 게 필요한데 결국 전문업체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면 예쁜 남의 집 사진들이 굉장히 많다. 그중에 요즘 핫하기도 하고 보기만 해도 예쁜 폴딩도어를 만나보게 될 것이다. 폴딩도어가 다 똑같은 폴딩도어 같지만 사실 종류도 쓰임새도 많다. 사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전체로 알지는 못하겠다. 똑같은 거 같은데 이름만 업체마다 다르게 부르는 거 같기도 하고... 크게 2가지로 나눠 보겠다. 아래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거용 폴딩도어

 

일단 주거용은 베란다 확장 시에도 사용하여 공간 분리 목적으로도 사용을 하고 

 

 

 

 

비확장 시에도 사용하여 베란다 확장의 느낌을 나게 할 수 있다. 다만 비확장시에는 베란다 타일의 단을 높이고 거실 마루와 비슷한 타입의 색상을 선택해야 확장의 느낌을 나게 한다. 물론 둘다 보통은 디자인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주거용 폴딩도어 설치 시에는 반드시 단열이 되는 단열 폴딩도어를 시공하도록 하자. 단열 폴딩도어로 시공 시 폴딩도어 뒤편에 있는 베란다 샤시 부분은 단창으로 하여 샤시 가격을 좀 더 내릴 수 있다. 다만 폴딩도어 뒤편의 경우만 그렇게 진행하고 나머지는 이중창으로 진행하는 게 좋겠다. 폴딩도어를 설치하게 되면 폴딩도어와 베란다 외창 공간에 공기층이 형성되어 1차 단열효과를 낼 수 있다. 이 주거용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듯하다.

 

슬림형 폴딩도어

 

기본형 폴딩도어로 아파트 베란다 확장 시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주거 및 상업공간에 이용된다.

 

단열 폴딩도어

 

기본 슬림형 폴딩도어보다 단열이 훨씬 뛰어난 제품으로 외부샤시 대용으로 설치하거나 외부샤시가 단창일 경우 단열 보안을 위해서 단열 폴딩도어를 사용한다.

 

샤시 덧방 폴딩도어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내부 샤시를 활용하여 무 철거 방식으로 기존 샤시 위에 덧방 작업하여 제작한 폴딩도어이다. 금액적으로는 단열 폴딩도어가 가장 비싸고 슬림형과 샤시 덧방이 비슷한 거 같다.

 

 

상업용 폴딩도어

 

상업용으로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 환기나 디자인 등을 부각하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슬림형 폴딩도어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디자인들이 있다. 요즘 주거용에서도 가끔 볼 수 있다는 글라스 폴딩도어와 디자인 폴딩도어 등이 있다.

 

글라스 폴딩도어

 

 

 

 

 디자인 폴딩도어 

 

 

 

 

사실 주거용과 상업용으로 나뉘었지만 내가 내 집에 하고 싶으면 그게 주거용이 되는 거다. 폴딩도어를 선택할 때에도 신중한 업체 선정을 해야 한다. 가격 대비 괜찮은 공사는 있어도 싸고 좋은 거 없다고 한다. 또한 올바른 제품을 사용하며 시공 기술력이 뛰어난 곳을 잘 선택하기 바란다.

 

  • 제품 사양 ( 직영공장, 전시장 운영하는 곳 확인하시면 좋다 )

    프레임, 유리두께, 레일, 손잡이, 경첩, 색상

  • 수평 맞춤

    전문기술력

    기밀성 높은 폴딩도어 프레임과 직접 생산하는 품질이 우수한 유리

    깔끔한 마감을 위한 실리콘 작업

  • 하자 보증기간

 

위처럼 업체를 선정하면 폴딩도어  공사시간은 보통 폴딩 설치 1일 - 몰딩 2~3시간 - 미장, 타일 1일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하루에 할 경우, 여러 공정들이 겹쳐 현장이 굉장히 복잡해진다.

 

 

폴딩도어를 설치하면 어떤 제품이던 장단점이 있다. 내가 생각하는 폴딩도어의 장점은 폴딩도어와 단열효과에 뛰어나고 인테리어로써 아주 훌륭한 아이템이다. 마지막으로 단점은 손가락이 끼이면 아프다. 정말 많이 아프다. 폴딩도어 주의사항에 폴딩도어 손잡이를 잡고 열고 닫으라고 한다. 그렇게 하면 손가락이 끼일 일이 없다. 근데 누워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폴딩도어를 열고 닫다 보면 끼일 수 있다. 나는 참고로 손가락이 잘리는 줄 알았다. 아기 있는 집은 주의! 또 주의해야 할 것이다. 요즘에는 손끼임 방지가 되어있는 고무 패킹되어있는 제품들이 있다고 한다. 참고해서 구매하길 바란다.

 

 

2020/07/18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조명을 통한 집 분위기 바꾸기

2020/07/17 - [인테리어] - 인테리어 구상 어디서 부터 어떻게

2020/07/16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업체 선정 및 준비 하기

2020/07/12 - [인테리어] - 전체 실내 인테리어2

2020/07/11 - [인테리어] - 전체 실내 인테리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