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구상 어디서 부터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겠다는 마음을 먹은 순간부터 생각해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다. 일단 집에 컨셉을 생각 후 모던으로 할지 내추럴 혹은 빈티지 등등 머릿속에 이미지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한번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인테리어 구상 - 베란다

 

확장을 할지 안할지 하게 된다면 확장 시 부셔야 할 벽이 내력벽인지 비내력벽인지

 

내력벽 : 건물의 하중을 받고 있는 벽 부시면 안 된다.

 

비내력벽 : 부셔도 된다. 대신 부신다면 행위허가 증명서를 시청에 가서 신청해야 한다. 

 

              보통 건축사가 대행해준다.

 

안 하게 되면 샤시를 이중창으로 할지 단창으로 한 후 폴딩도어를 할지에 대한 고민부터 하게 된다. 그리고 페인트는 어떤 걸로 할지도 정해야 한다. 그냥 탄성코트로 해서 결로 및 곰팡이로부터 해방되자.

 

 

인테리어 구상 - 도배

 

도배는 실크 (PVC) 벽지 혹은 합지 친환경 벽지 등등 종류가 많다.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인테리어 업체와 상의한 결과 모두가 실크만 추천을 해줘서 실크를 했지만 색상과 질감 부분은 직접 샘플을 보고 결정하면 된다.

 

 

인테리어 구상 - 바닥

 

여기서부터 고민이 많아진다. 종류로는 PVC 바닥재 (장판), 포세린 타일, 폴리싱 타일, 대리석, 원목 마루, 강화마루, 강마루 등등.. 일반적으로는 강마루를 가장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장판은 다들 알고 있을 테지만 포세린과 폴리싱은 점토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타일이라고 한다. 유광은 폴리싱, 무광은 포세린 나는 겨우 두 번의 집을 거쳤지만 항상 강마루로 선택하였다. 강마루도 보통 일자를 많이 사용하지만 인테리어를 계속 보게 된다면 분명 헤링본쉐브론 같은 종류의 강마루도 접해 볼 것이다. 자재비도 물론 비싸지만 시공비 또한 엄청난 차이가 있다

 

 

 

 

아마 위에까지 가 가장 큰 틀이지 않을까 싶다. 

 

 

인테리어 구상 - 화장실

 

화장실 천장을 돔 형태로 할지 평면으로 시공할지 욕조를 제거할지 새로운 거 넣을지 화장실이 두 개면 하나는 건식 다른 하는 습식 화장실 바닥 타일, 벽타일 타일의 종류도 너무너무너무너무 많다. 바닥은 습식인 경우 반들반들한 걸로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미끄러워 넘어지면 낭패다. 벽타일도 머 국산이냐 어디꺼냐 하는데 내가 아는 부분은 스페인 타일은 굉장히 비싸다. 수전, 샤워기, 세면대, 변기, 수건걸이, 휴지걸이, 코너 수납 등... 브랜드는 한샘, 대림, 케림, 아메리칸 머시기 등 엄청나다.

 

 

인테리어 구상 - 조명

 

조명은 집안의 모든 분위기를 바꿔준다. 간접등, 매입 등, 센서등, 포인트 등, 레일등, 펜던트 등 고를게 엄청나다. 물론 방에 등과 거실 등도 골라야 한다. 본인 집에 천장 높이를 확인해 보고 과한 걸로 고를지 깔끔하게 할지 정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필자는 조명 고르는데 1주일 이상 소요 됐다. 요즘에 인테리어를 보게 되면 매입 등으로 거실과 주방쪽에 매입등 두 개씩 붙여서 매입 등으로만 깔끔하게 해 놓은 집도 많다. 하지만 천장이 낮으면 매입 등에 티비가 반사되어 불편할 수 있다.

 

 

인테리어 구상 - 가구

 

싱크대 및 붙박이장 드레스룸 이외에 여러 가지가 있다. 싱크대는 -자로 할지 ㄱ 자 ㄷ자  집안의 사이즈에 따라 엄청나게 잘 고민해야 한다. 싱크대에 따라 싱크대 안에 전자레인지 밑 밥솥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구상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또한 싱크대도 브랜드 있는 걸 추천한다. 이전 집에 양념통 넣는 장에 녹이 슬었는데 잘 모르는 싱크대 상판만 한샘머시기고 싱크대 자체는 이름 모르는 곳이어서 고칠 수가 없었다. 붙박이장은 요새 슬라이드로 하게 된다면 스토퍼처럼 문이 확확 안 닫히는 장치 있는 걸로 하길 바란다.

 

이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아이템과 목공들도 있지만 다음에 하나씩 더 다뤄보도록 하겠다.  

 

 

2020/07/16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업체 선정 및 준비 하기

2020/07/12 - [인테리어] - 전체 실내 인테리어2

2020/07/11 - [인테리어] - 전체 실내 인테리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