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 설치 후기

 

 

드레스룸을 꾸미기 위해서도 역시 여러 가지 준비를 하게 된다. 나도 드레스룸을 시공전 찾아보다 보니 이거 또한 엄청나게 많은 종류와 가격들이 있었다. 철제로 된 렉 타입의 시스템 행거, 행거로 구성되어있는 시스템 행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물론 마지막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wall 판넬로 이루어진 드레스룸이 있었다. 집에 인테리어 도중 알았다면 비싼돈 투자해서 wall판넬 드레스룸을 시공하였을 것이다. 우리 작은 방 기준으로 시스템 행거는 보통 120만원 ~ 200만원 견적을 받았었고 철제 렉타입은 사실 우리 취향이 아녔기에 견적을 받아 보진 않았다.

wall타입의 드레스룸은 보통 600만원 ~ 800만 원이라고 했다. 나무 소재의 따라 마감이며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지만 다 끝나고 알아버린 후에는 이미 자금이 다 떨어져서 할 수 없이 포기해야 했다ㅠㅠ

 

인테리어 후 우리 작은 방은 사실 공실이였다. 이전집에 사용하던 왕자 헹거만 있었고 아무것도 거의 사용하지 않은 상태였다. 이번 기회에  드레스룸을 제대로 꾸며보고 싶어 많은 업체에 견적을 받아 보고 ㅡ자, ㄱ자, ㄷ자, ㅁ자 견적 및 구상을 하였다.

 

before

 

 

방을 다 비워낸 후 힘들게 선택한 업체에 시공을 맡기게 되었다. 업체를 선택한 가장 큰이유는 와이프가 5각 거울장을 갖고 싶어 해서이다..ㅎㅎ 이왕 하는 김에 최대한 채우고 싶어 ㄷ자 구성을 선택하였다.

 

 

after

 

 

좌측부터 3단 서랍장 - 오각 거울장 - 2단 기본장 - 2단 기본장 - 2단 기본장 - 긴장 + 바지걸이 - 5단 선반장 업체마다 가격차이는 천차만별이다. 물론 시공법과 마감 등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기술력들이 있기에 그렇다고 생각한다. 위 사진구성으로는 우리 집 기준 143만원 견적으로 기억하고 있다. 우리 집은 기본 화이트 & 블랙의 디자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행거 색상을 선택하여 시공을 하였다. 기존의 짐을 빼고 다시 정리하는데 시간은 정말 말도 안 되게 오래 걸리고 힘들었다 ㅠㅋ

 

 

정리를 한다고 해도 커튼이 있는 형태가 아니고 노출이 되기 때문에... 깔끔해 보이지는 않는다 ㅎㅎ 요즘에는 저런 시스템장에 거울장 대신에 스타일러를 배치하는 경우가 많다. 스타일러 전면이 거울 형태이기 때문에 정말 잘 어울리는 거 같지만 우리 집은 없기에 오각장을 선택한 것이다. 참고로 내가 했던 업체만 그러한지 아니면 위와 같은 시스템 행거 타입의 모든 업체가 그런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마감상태는 생각보다 별로여서 놀랬다.

 

드레스룸을 꾸밀 때는 업체 선정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쇼룸이 있는 곳이 있다면 먼저 방문해서 그 제품에 대한 마감이라던지 시공방법이라던지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다음 주말 정도에 시간이 된다면 여태껏 보았던 드레스룸에 종류와 디자인에 대해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