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가벽 활용

 

인테리어 가벽 활용

 

요즘 인테리어에 가벽을 많이 사용하여 공간 분리를 많이 해준다. 가벽이란 벽체를 세워 하나의 공간을 임의로 분리하는 칸막이를 통틀어 말하며, 거실과 현관 사이에 가장 많이 사용하며 요즘에는 침대와 드레스룸 사이, 거실과 식사 공간 사이 등을 나누는데 주로 사용한다. 그럼 이제 가벽에 대해 알아 볼도록 하겠다.

 

시선은 차단, 동선은 연결

 

주방 조리대 옆에 긴 가벽을 설치해 별도의 식사 공간을 마련했다. 식당에서 주방으로의 시선을 차단하고 공간의 역할은 분리하며, 동선은 자연스레 연결 되도록 했다. 다소 답답할 수 있는 가벽에 격자창을 달아 아늑한 식당 겸 홈 카페로 완성되었다.

 

 

가벽과 창으로 인테리어 효과

 

주방에 가벽을 설치해 거실과 공간 분리한 케이스이며, 전면으로 차단하였지만, 오픈형 출입구와 창문으로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한 출입구와 창문 틀은 나무로 마감하여 따뜻함과 차분함을 강조했다.

 

 

석재 기둥보로 중후한 분위기

 

3개의 기둥으로 구성된 파티션은 거실과 주방을 분리시키는 기능을 하며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기둥보 틈 사이로 시선이 연결과 차단을 반복하며 공간 분리 역할을 한다. 다크 그레이 컬러의 주방가구는 공간을 한층 더 중후한 모드로 연출하며, 3 연동 알루미늄 도어 밖으로 이어진 다용도실 공간도 주방과 연결성 있게 컬러를 동일하게 통일했다.

 

 

자연 친화적 소재 가벽으로 아늑하게

 

나무 판재를 루버형으로 세워 가벽을 만들었다. 루버형 가벽은 거실과 주방을 나누면서도, 주방에서 거실 전면 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나무 소재의 루버로 따뜻하며 아늑한 분위기까지 느껴진다.

 

 

폴딩도어로 개방과 차단 자유자재

 

거실과 주방 사이에 폴딩도어를 달아 공간 활용성을 높이 사례. 가족 구성원 여럿이 모일 때, 식사하는 이들과 거실에서 담소를 나누는 이들이 한 공간에 함께 할 수 있다. 폴딩도어에 디자인 LED 조명과 천장의 간접등 박스를 설치해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중앙 가벽으로 침실에 서재를

 

독서를 즐기는 사람의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이다. 잠든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침실 내에서도 서재와 책상까지 놓을 수 있으며,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에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다.

 

 

가벽으로 마련한 파우더룸

 

좁은 공간일수록 가벽을 세우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고, 깔끔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격자창으로 가벽의 답답할 수 있는 단점을 해소하고, 전면에 거울을 더해 파우더룸을 완성했다.

 

 

미닫이문으로 공간 나눔

 

늦게까지 TV를 시청하는 남편과 아침 일찍 일어나는 아내를 위한 서로 다른 라이프 사이클을 가진 부부를 위한 침실이다. 두개의 침대 사이에 포켓도어를 설치해 잠들 시간에는 문을 닫아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

 

 

침실과 공부방으로 나눈 낮은 가벽

 

공부방 겸 침실로 사용하는 아이 방은 집중력 향상과 정서적 편안함을 주기 위해 공간을 나누는 것이 좋다. 한 공간에 두 개의 기능을 부여할 때 더욱 요긴한 갓이 가벽이다. 공부하는 공간과 침실 공간 사이를 답답하지 않도록 낮은 가벽으로 나누어 공간의 기능은 나누지만 시야는 개방감 있게 유지했다.

 

 

분리하되 단절되지 않는 침상가벽

 

두 아이가 함께 사용하는 방이다. 가로로 긴 공간 사이에 가벽을 세워 2개의 침실을 만들었다. 가벽 위쪽을 부분적으로 개방해 따로 잠들지만, 같이 있는 정서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다. 침상 하단 공간은 서랍을 만들어 수납장으로 활용한다.

 

이로써 가벽 활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2020/09/17 - [인테리어] - 인테리어 타일의 종류와 쓰임새

2020/09/14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싱크대 알아보기 2편

2020/09/12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싱크대 알아보기 1편

2020/09/11 - [인테리어] - 인테리어 - 조명 전구에 대해 알아보기

2020/09/10 - [인테리어] - 인테리어 준비 및 체크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