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룸 시스템행거 인테리어

반응형

인테리어 싱크대 종류 알아보기 2편

 

 

지난번 인테리어 싱크대 알아보기 1편에 이어 오늘은 2편으로 포스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다. 지난번에는 싱크대 상판의 종류와 싱크대 구조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오늘은 싱크대 볼과 싱크대 수납장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싱크볼

 

싱크볼의 종류도 너무 많지만 국내에 싱크볼 회사가 생각보다 많다. 백조, 원앙, 한스등 많지만 모든 제품을 소개할 수가 없기에 몇 가지만 추려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또한 싱크볼을 구분할 때는 두 가지 정도의 기준으로 나누어도 될 것 같다.

 

 

언더/인셋 싱크볼

 

주방 상판을 싱크볼 타공 사이즈에 맞게 타공을 한 후 시공을 하는 싱크볼이다. 여기서 언더 시공은 상판을 타공 한 후에 밑에서 위로 시공을 하는 방법이며, 인셋 시공은 상판을 타공 후 위에서 밑으로 끼어넣는 시공 방법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거의 언더 시공을 추친하고 있다.

 

레이온 싱크볼

 

언더 싱크볼 보다 훨씬 간편하다. 상판과 싱크대가 한 몸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언더 싱크볼도 같은 방식인것 같지만 레이온 싱크볼은 상판의 재질이 PT 상판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싱크볼만 스테인레스가 아니고 상판도 스테인레스의 일부인 샘인 것이다.

 

 

GRAND 800

 

언더 싱크볼인 백조씽크 GRAND 800은 금형기술과 신소재를 결합하여 생산한 모서리 20R로써 다양한 와이어 액세서리 구성으로 실용적인 주방의 사용이 가능하다. 스테인레스 커버를 활용하여, 악취 방지 및 청결한 씽크볼 사용이 가능하다.

 

 

WSDS 850

 

 

이 제품 또한 Under타입이며, 코너 30R 공정으로 Dead Space 공간을 최서화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다. 워터웨이를 활용하여, 보다 나은 물 구배가 가능하며, 고급 스테인레스 커버를 활용하여, 악취 방지 및 청결한 씽크볼 사용이 가능하다.

 

 

BLACKHOLE 940

 

 

블랙홀 940은 inset 싱크볼 타입이며, 최고급 케라텍(세라믹+나노입자) 소재로 제작하여 매우 견고하며 클린성 및 항균성이 우수하다. 블랙홀을 연상시키는 대배수구는 코너로 배치하여, 바닥면적을 최대로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련된 라인으로 수전 설치 부분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다. 서브 싱크볼에 단턱이 있어 유리커버 장착이 가능하며, 조리대로 활용이 가능하여 사용성을 높였다.

 

 

수납장

 

 

 

인터넷이나 잡지 등을 통해 원하는 수납장을 고를수 있다. 색상과 질감, 유광, 무광 등 여러 가지의 기준으로 인하여 선택해야 한다. 

 

 

사용하기 편한 높이와 수납 공간 높이 등을 고려해야 하며, 플랩장 혹은 슬라이딩장 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수납장에 구조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으며, 자기 자신과 맞는 스타일의 수납장 구조를 변경할 필요하가 있다.

 

 

위와 같이 렌지장 혹은 밥솥장 등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 모든 위치를 정할 수 있다. 이 외에 가스렌지 혹은 인덕션, 그 위에 후드까지 싱크대 수납장은 정형화된 품목보다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모든 위치가 변경된다. 서랍장 또한 스토퍼를 이용하여 내가 강한 힘으로 서랍장을 닫았을 때도 안정감 있게 닫히게 하는 기본 옵션들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싱크대 알아보기에 대한 편은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다. 싱크대는 사실 셀프인테리어 보다는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나에게 맞는 싱크대 구조 및 상판 그리고 수납장 스타일까지 정하는 게 좋다고 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